December 1, 2017

Please reload

최근 게시물

다함께 잘사는 세상을 위한 첫걸음

October 17, 2017

1/1
Please reload

추천 게시물

미래를 향한 시각의 변화

November 17, 2017

우리는 지금 어느 시점에 서있는가?

지구는 약 33억년 전 박테리아로부터 시작되었다. 인간은  25만년 전 부터 생겨나기 시작하여 사회를 형성한 것은 만년의 역사 밖에 되지 않는다. 이 만년전에 농업혁명이 일어나고 불의 사용이 되면서 정착문화가 시작되고 사회라는 공동체가 성립되었다.

 

인류역사에는 4가지 큰 혁명이 있어왔다.

1차 농업혁명, 2차 산업혁명, 3차 디지털혁명, 그리고 지금 4차 혁명을 앞두고 있는데 이 4차 혁명은 지금까지와는 완전히 다른 형태의 산업혁명이라고 할 수 있다.

즉 가상과 현실이 실제상황에서 만나는 것으로 지구에 살고있으면서 가상, 즉 인터넷 세상과 만나면서 실존과 공존하게 된 것이다.

 

미래학자들의 걱정 3가지는

1. 환경오염, 즉 스스로 회복되지 않는 상태가 오고 있다.

2. 인터넷으로 인해 빈부의 격차가 상상을 초월하여 체감하게 된다.

3. 지구를 50번 파괴할 수 있을 만한 무기가 주변에 있다는 것.

과거 이와 비슷한 사회문제들은 시대마다 있어왔지만 지금은 이 정보를 지구 상 모든 이가 공유하여 느끼고 있다는 것, 이것이 고통일 수 있는 시대이다.

이러한 시점에서 우리가 앞으로 대처해 나가야 하는 관점은 공존할수 박에 없는 상황에서 겁먹거나 무서워 할 게 아니라 이 점들을 활용하는 것이다. 즉 기계와의 전쟁이 아니라 공존을 기쁘게 맞이하는 것! 여기에 우리 마무리회사가 기여할 수 있다는 자부심을 가지게 된다.

 

이제 죽는 것에 대한 얘기가 공포로 다가오는 시대가 지나고 있고 어떻게 수용할 것인가, 기왕 하려면 기분 좋게 대하는 방법은 무엇인가. 독을 약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면역이 필요하듯이 우리 마무리 영상도 죽음이라는 피할 수 없는 사실을 약으로 전환하여 사는 동안 삶을 가치있게 바라볼 수 있게 바꿀 수 있다는 것이 주 목적일 것이다.

 

 

Share on Facebook
Share on Twitter
Please reload

공식 SNS 페이지

I'm busy working on my blog posts. Watch this space!

Please reload

태그 검색